본문 바로가기

돈굴리기/주식

[해외주식] 테슬라 수익률 40%, 전기차 시장의 부활

반응형

최근 해외 주식 및 국내 주식의 반등세가 놀랍습니다.

해외주식은 테슬라, 리비안등 전기자동차들의 급등이 연일 이루어지고 있고 국내주식은 인공지능 AI, 반도체 감산을 예측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최근 많은 수익을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최근에 테슬라와 리비안으로 재미를 쏠쏠하게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40%, 리비안은 19%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과연 무엇이 테슬라와 리비안 같은 전기자동차 주식들의 매력을 올려주었을까요?!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제조사로,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예상하면 테슬라 주식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확대는 테슬라의 수요와 이익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주식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 수익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테슬라의 사업 상황, 정책, 경쟁 업체의 상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차트를 보시면 고점인 300후반달러에서부터 95달러까지 1/3토막이 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일론 머스크는 230조의 재산을 잃은 CEO로 불리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 전망에 비해 낮아진 주가는 투자자들의 투자 매력도를 가져올 수 있는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테슬라의 실적 발표에서 좋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작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24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주당순이익(EPS)은 지난해에 비해 40%가량 증가한 1.1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EPS 모두 시장 가디언스 매출 241억 6000만 달러, EPS 1.13달러를 넘었습니다. 이후 테슬라의 가격인하로 폭발적인 주문이 들어갔다는 소식에 주가가 연일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가격 인하로 인해 주문 증가가 일어나면 테슬라 주식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격 인하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테슬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회사의 수익을 늘리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 인하로 인한 주문 증가는 테슬라의 신뢰도와 인기를 높여줄 수 있어, 테슬라 주식을 구매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 인하로 인한 주문 증가가 테슬라 주식이 상승하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장점유를 위해 이익을 극소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경우 이미 시장지배력이 1위로 전 세계에서 가장 강한데 굳이 시장점유율만을 위해 가격을 인하하는 전략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